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동역 GTX-C 노선 지하화 확정, 연내 착공 본격화 한다.

부동산중요정보

by 드론유튜버 2023. 5. 12. 17:24

본문

반응형

창동역 GTX-C 노선 지하화 확정, 연내 착공 본격화 한다.

창동역 GTX-C 노선 지하화 확정, 연내 착공 본격화 한다.

 

원희룡 장관은 2023년 5월 10일 오후 2시 창동역을 찾아 주민간담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창동역 구간 지하화 결정에 대한 설명을 하고, 

GTX-C 지상·지하화 논란으로 사회적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의 도봉 구간을 지하화로 확정했다.

GTX-C 창동역 구간은 예비타당성조사(‘18년),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20년) 등 기존 계획과 달리, 사업 발주 이후 지상화로 추진되면서 작년 1월 도봉구 주민들이 공익감사를 청구하였다.

국토교통부는 감사원 감사 결과, KDI 민자적격성 결과 등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창동역 구간을 지하화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

주민들은 GTX-C 운행에 따른 소음·진동 피해 문제로 지상화를 지속 반대해왔으나, 지하화 결정으로 주민 우려는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GTX-C가 개통되면 현재 창동역에서 삼성역까지 50분 이상 걸리는 시간이 14분까지 대폭 단축 된다면서, GTX-C 연내 착공 등 속도감 있는 추진을 통해 수도권 30분 출퇴근 시대라는 국민께 드린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을 강조하였다.

 

※파일첨부: 230511(조간)_GTX-C_창동역_지하화_한다(수도권광역급행철도과).hwpx

230511(조간)_GTX-C_창동역_지하화_한다(수도권광역급행철도과).hwp
0.35MB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